뉴욕타임스 “시 주석 방북 우연 아니다…‘핵’ 진척 후 ‘무역협상’ 지렛대”_포키의 동물 게임_krvip

뉴욕타임스 “시 주석 방북 우연 아니다…‘핵’ 진척 후 ‘무역협상’ 지렛대”_영웅 슬롯 게임_krvip

뉴욕타임스는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오늘 방북에 대해 "시 주석의 방북 타이밍이 단순히 우연이라고 절대 생각할 수 없다"고 보도했습니다.

뉴욕타임스는 "북·중 정상과의 우정을 즐겨온 트럼프 대통령은 두 친구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면 질투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"고 전했습니다.

뉴욕타임스는 최근 북중미 3국 정상의 관계를 "함께 하는 목적은 각자 매우 다르지만 때로 이해가 맞아떨어지기도 하는,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트리오의 '스트롱맨 댄스'"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.

뉴욕타임스는 "시 주석이 김 위원장과 핵협상에 대한 진척을 이뤄낸 후 이를 미·중 무역협상에서 지렛대로 사용할 것"이라고 예상했습니다.

아울러 홍콩의 거센 반중 시위로 곤혹스러워진 시 주석으로서는 국제 뉴스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고 싶은 시점에 때맞춰 방북이 이뤄진 것이라고 뉴욕타임스는 말했습니다.

뉴욕타임스는 "여전히 하노이 회담 실패의 상처를 치료하고 있는 김 위원장은 이번 시 주석의 방북이 국제무대로 복귀하는 한 걸음"이라고 표현했습니다.